21 0 0 1 0 0 3개월전 0

오셀로의 비극

영한대역본으로 운율에 맞추어 일대일 대조 번역을 하였다. 원전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의역보다는 원문에 맞추어 직역을 하였고, 셰익스피어 정신에 맞는 위트와 유머, 그리고 대중적인 표현으로 가독성 있게 시어로 번역하였다. "오셀로(Othello)"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로, 사랑, 질투, 배신을 주제로 한 연극이다. 오셀로와 그의 아내 데스데모나, 그리고 이들 사이를 의심과 질투로 파괴하는 간교한 이아고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아고의 계략에 휘말린 오셀로는 질투심에 사로잡혀 비극적인 결말로 치닫는다. 셰익스피어는 이아고를 통해 사람들이 위대하게 여기는 사랑을 비웃고 조롱하며 가볍게 부숴버린다. 그리고 사랑에 대한 사람들의 인생관으로 깊이 들어가 본다. 사랑의 정체는 무엇일까..
영한대역본으로 운율에 맞추어 일대일 대조 번역을 하였다. 원전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의역보다는 원문에 맞추어 직역을 하였고, 셰익스피어 정신에 맞는 위트와 유머, 그리고 대중적인 표현으로 가독성 있게 시어로 번역하였다.

"오셀로(Othello)"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로, 사랑, 질투, 배신을 주제로 한 연극이다. 오셀로와 그의 아내 데스데모나, 그리고 이들 사이를 의심과 질투로 파괴하는 간교한 이아고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아고의 계략에 휘말린 오셀로는 질투심에 사로잡혀 비극적인 결말로 치닫는다.

셰익스피어는 이아고를 통해 사람들이 위대하게 여기는 사랑을 비웃고 조롱하며 가볍게 부숴버린다. 그리고 사랑에 대한 사람들의 인생관으로 깊이 들어가 본다.

사랑의 정체는 무엇일까? 사랑이 정말 그토록 숭고한 것일까? 명예와 재산, 욕망과 종교, 윤리가 사랑으로 복잡하게 얽혀 들면서, 순수한 사랑은 점차 그 본 모습을 잃어버린 것은 아닐까? 어쩌면 처음부터 사랑은 없었는지도 모른다. 감추어진 욕망과 윤리가 사랑의 옷을 걸친 것은 아닐까?

사랑은 극히 단순하다. 오해 없는 흔들리지 않는 믿음, 무한한 신뢰. 하지만 이러한 사랑이 인간에게 허락되었을까?
저자 ;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 1564–1616)
영국의 극작가이자 시인으로, 영어권 문학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그는 39편의 희곡과 154편의 소네트, 그리고 여러 시를 남겼으며, 인간의 본성, 사랑, 배신, 야망 등을 심도 있게 탐구한 작품들로 유명하다.

역자 ; 설은환
현대의 시대적 안경을 쓰지 않고, "산 것을 날 것 그대로" 느끼도록 고전을 번역하고자 한다. 신화, 종교, 철학을 전공하였고, 동서양 고전을 번역 해설하는데 관심이 많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